BVB/TALK

[인터뷰] 클롭 曰 클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주 중 하나였죠 外

카비리아 2012. 4. 17. 02:30


Q. 챔피언이 된 걸 축하해요! 2011, 2012년 두 번의 타이틀 중 뭐가 더 중요하나요?

클롭
: 잠깐만요! 나는 아직 우승을 축하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확정이 된 다음에 할 일이죠. 그러나 이번주에 크게 한 걸음 더 다가서긴했죠.

Q. 4
일동안 바이언과 샬케를 패배시키면서 당신의 기분은 어땠나요?

클롭 : 안도했어요! 우리가 이미 볼프스전에서 토대를 다졌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돼요. 어려운 세경기였죠. 우리의 스토리가 완전히 이루어진거죠. 클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주 중 하나였죠.

Q.
더비전의 승리를 어떻게 축하했나요?

클롭 : 소파에서 평범한 토요일밤을 보냈어요. 나는  Alle Spiele, alle ToreSportstudio를 보고는 잠에 들었어요. 한주동안 피곤했거든요.

Q.
이 주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어요?

롭 : 바이덴펠러가 로벤의 PK를 멋지게 막아냈을때요. 바이언전에서 레반도프스키의 골이 들어갔을때 난 그게 옵사인가 싶어 잠시 주춤 했었어요.

Q. 바이언보다 도르트문트가 나은 점은 무엇일까요?

클롭 : 딱 짚기 어렵네요. 나는 바이언이 가진 능력을 존중해요. 마지막까지 챔스언스리그의 중압감을 볼 수 있었죠. 우리는 단지 최대한 집중하였고, 강인한 정신력을 유지했어요.

Q.
네를링거가 말하길 바이언이 넘버원이라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클롭 : 맞아요. 바이언은 오랜시간동안 독일 축구의 주축이 되어왔어요. 우리는 아직 국제대회에서 증명을 해야만 하죠.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그만한 결과를 이뤄내지 못했어요.

Q. 당신에게는 2연패가, 바이언에게는 챔피언스리그가 나눠진건가요?

클롭 : 만약 우리가 글라드바흐를 상대로 승리한다면, 모든 것이 결정될것이고, 나는 그렇게 되도록 도울 수 있을거에요..

Q. 히츠펠트는 도르트문트가 바이언보다 우승에 더 열망하고 있다고 했어요. 맞나요?

클롭 : 바이언 또한 트레블을 열망하고 있었죠. 아직 그들은 기회가 있어요. 그러나 우리는 굉장히 한결같음을 보여주고 있죠. 25경기 무패는 정말 놀라워요.

Q. BVB는 매우 격렬하게 플레이하죠. 그렇게 생각될 수 있죠?

클롭 : 난 잘 모르겠어요. 나는 모든 선수들이 열정을 갖길 바래요. 그것은 단순히 열심히 하는거에요.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해낼 수 없었을거에요.


빌트놈들 인터뷰인데 질문이 은근 꽁기꽁기한건 내가 예민한건가 -_-? 별내용은 없는데 걍 올리는거지만, 자꾸 바이언 타령만 해서 읽으면서 좀 뭥미 싶었음. 어쩌라는거야. 그리고 우린 격렬한게 아니라 클롭말대로 열심히 한다는 표현이 더 맞지. 빌트놈들

아무튼 시즌 초 흔들릴때 내가 엄한 소리 한 적도 있지만 T_T 클롭 최고 T_T 결국 이 팀 또 정상에 올려놓은 가장 큰 공은 클롭인듯, 빈터파우제때만 해도 이번 영입 반은 실패다라고 했는데 지금은 다 성공인듯 ㅋㅋ 결국 귄도간까지 터트려놓잖아 ㅋㅋㅋ 진심 그돈 주고 이만한 스쿼드 꾸리는건 다 클롭 공이다 -0-



-


독일 언론들이 죄다 회네스의 디스로 난리가 났다. 이 할아방은 잊을만하면 한번씩 저러는구만. 이번엔 꽤나 여러가지를 디스 하셨더만. 남의 구단 재정문제는 왜 걱정을 해주시는 잘 모르겠고; 바츠케가 어련히 알아서 잘 하실테니 충고는 이제 그만 하셔도 될 듯 -_-; 아주 그냥 온갖 참견은 다하고 오지랖을 떨던데 되게 한가로운가봄 -_- 님한테 인정받고 싶은 생각 없으니 우리가 뭘 하던 신경 좀 꺼주세요. 부자 동네서 빵빵한 스폰서 받아 돈 많아 좋겄수. 우리는 우리가 갖고 있는 상황에서 나름 최선을 가져가고 있는데, 왜 저양반이 이러쿵 저러쿵 하는지 모르겠다. 바츠케가 그리 서툰 사람도 아니고 재정문제 있어서는 알아서 잘하겠지. 그리고 챔스 문제나 선수 클래스 문제를 까는데 이게 말이 까는거지 결국 바이언 쉴드에 가까운 소리 같다. 우리는 리그에서 졌어도 챔스 잘하잖아? 니들은 우리만큼 월드클래스도 없고, 그만한 규모의 팀이 아니라 압박감도 없겠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아! 이소리지 뭐 ㅋㅋㅋ 하여튼 영감탱 ㅋㅋㅋ 월드클래스 타령은 결국 자폭이여 이양반아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본인들 얘기만 하시던지 ㅋㅋㅋ 어쨌건 심심하면 한번씩 소란스럽게 만들어주셔서 감사. 우리애들 동기부여 된다니깐? 


뭐 어쨌건 늘 그렇듯 바츠케는 쿨하게 반응 ㅋㅋ 도대체 싸움걸어도 맞장구 쳐주지도 않는데 왜 자꾸 건드는거야 심심한가 ㅠㅠ 하긴 우리만 건드는 할아방은 아니니






이제 바이언과 승점차는 8점차이고, 다음 라운드는 바이언 경기가 먼저 있기에 혹 바이언이 비기거나 지면 자동 우승이고, 그렇지 않고 바이언이 남은 3경기 모두 승리한다면 우리가 승점 2점만 챙겨도 우승이다. 우승이 정말 코앞에 다가왔는데도 다들 최대한 말이 아끼고들 있어서 나까지 방정떨고 싶은거 참고 있음. 더...더...더블........같은거.........그런게.......있나.............하하하하



-




더비전 끝나고 도르트문트 돌아오는 선수단 환영하는 팬들 ㅋㅋ
내릴 때 선수들 반응 보면 어느정도 성격이 다 드러나는거 같음 ㅋㅋ 피스첵 어리버리하게 가방 떨어트리고 웃는거 ㅋㅋ




이건 토요일밤 뒤풀이!!!! 귄도간 바리오스 벤더 케빈만 보이는 듯 ㅋㅋ